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시리즈

[ 더 글로리 시즌 1 ] 과몰입 중인 사람.. 다음 복수 진행시켜 더 글로리 시즌2 당장 나와

by 여기는 목성 2023. 1. 8.

 

 

안녕하세요? 여기는 목성입니다. 오늘은 요 며칠 저를 잠 못 이루게 한 바로 넷플릭스 시리즈 더글로리에 관한 글입니다. 

콘텐츠 관련 글은 처음 써보는데요. 주접주의입니다. 90년대생 앞 뒤로 혜교언니 안 좋아해 본 여자친구 없을 거라고 생각해요. 우리 혜교언니가.. 김은숙 작가님이랑 오랜만에 더 글로리라는 드라마를 찍는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부터 기대하긴 했는데, 김은숙작가님이라길래 또 로맨스나 조금 오그라듬을 감안하고 봐야 하는 장르겠거니 생각했는데, 연말에 오픈된 예고편을 보니 오... 심상치가 않더라고요? 이놈의 복수는 질리지도 않죠? 심지어 학교폭력 관련 소재라니 신선하고 새롭더라고요. 그래서 오픈되자마자 밥 먹으면서 하나만 봐야겠다. 하고 틀었는데 원샷원킬로 단번에 끝내버렸습니다. 

그 말인즉슨... 한번 틀면 끊을 수 없다는 경고입니다. 다음 편이 너무 궁금하거든요.... 혜교언니... 무서운 사람이었어...

제작발표회에서 김은숙 작가님에 송혜교씨에게 복수당할 일 하면 안 되겠다고 하셨다는데 정말 왜 그런지 알 것 같았어요.

 

개인적으로 더글로리의 관전 포인트 중 하나는 바로 아역과 성인 연기자의 개연성입니다. 다 싱크로율 딱 들어맞고 특히 임지연 배우와 신예의 배우가 연기 톤부터 말투 억양 표정까지 같이 연습하면서 맞추신 거 아닌가 싶을 정도로 대단한 싱크로율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두 분 다 어쩜 그렇게 예쁘게 생겨가지고 연기도 잘하시나요. 

 

 

 

 

 


 

 

 

 

객관적으로 딱 두분 떼어내서 보면 하나도 안 닮았는데 박연진을 연기하는 두 사람은 어떻게 이렇게 똑같은지요. 저 표정 좀 보세요.... 인간은 나쁜 사람에게 끌리는 게 맞는 건지 저는 연진이 역할이 너무 못됐지만 자꾸 궁금하고... 보고 싶고... 마음이 가고 그러더라고요.. 매력적으로 배우분들이 잘 연기하신 덕분이겠죠.

신예은 배우의 고등학교시절 연진이는 정말 박연진 그자체를 초장에 잘 잡아 놓아서 캐릭터를 극대화한 것 같아요. 맑은 얼굴에 그렇지 못한 성격이 그동안 봐온 예쁜 아역이랑은 다른 진짜 사악함이라서 너무 좋아요. 특히 여성캐릭터 중에 이 정도로 본투비 사악한 캐릭터가 많지 않았으니 더 흥미롭습니다.

그리고 임지연 배우님은 왜 이제야 악역을 맡았나 싶을정도로 연기 너무 잘하시고 특히 초반에 담배 피우다가 아이가 왔을 때 급하게 담배 냄새 없애면서 모성 대박~ 하는 장면 진짜 웃음이 나올 정도로 캐릭터 잘 살렸다고 생각했습니다. 

 

 

 

우리의 그시절 혜교언니는 늙지도 않지요.... 제 생각엔 언니 순풍산부인과 때부터 뱀파이어한테 물리신건 아닌지 걱정됩니다. 그렇다면 저도 물어주세요 언니. 

 

 

 

 

문동은 아역 정지소님도 정말 찰떡같은 캐릭터에 특히 저장면에서 소름이 확 끼쳤답니다. 주목받는 배우는 확실히 다르네요. 연진아 이날을 왜 기억 못 했니.... 동은이 꿈은 연진이 너야....

 

 

 

 

 

이 장면 바닥에 그어진 저 선에 대한 해석도 많이 돌고 있더라구요 정말 가지고 태어난 게 많은 이들과 그렇지 못한 이들의 선이 갈라져 있는 이 장면 또한 알고 보면 더 재밌겠네요.

 

 

 

 

그리고 더 글로리 속 제마음 속 스핀오프 스토리 진행 중인 강현남 역의 염혜란 배우님...!!! 정말 염혜란 배우님은 예전부터 참 연기 맛깔나게 잘하셔서 나오시는 작품 혜란 님 때문에 챙겨보고 그랬었는데 이렇게 더글로리에도 갑자기 나오셔서 너무 반가웠고 역시 나는 역시나였습니다. 지독한 복수극 속 해피바이러스랄까요..... 사랑에 빠졌습니다.... 김은숙 작가님? 보고 계시나요? 이 글을 보셨다면 강현남의 우당탕탕 탐정일지 만들어주세요..

 

 

 

 

더 글로리 보고 있자면 심적,정신적 에너지를 많이 쓰게 돼서 악역분들 살짝 미워지는 마음도 생기는데 이런 촬영현장 사진 보면 과몰입 방지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평상시에는 이렇게 사이가 좋다고 하네요. 동은이가 조금 가짜미소를 짓는 것 같기도 하고.... 아니야 빠져나와...

 

 

 

 


 

 

 

 

 

 

그리고 김은숙 작가님의 히트작 중 하나인 도깨비속 대사와 같은 대사 다른 느낌인 장면들도 화제가 되고 있는 것 같아요. 

같은 결심....같은 사랑.... 다른 표정..... 같은 신... 다른 유추... 저 사실 도깨비 유치할까 봐 안 봤는데 더글로리 시즌2 기다리는 동안 볼까 봐요. 김은숙식 말장난 재밌네요. 중독성 있어요.

그리고 재준 역의 박성훈 배우님, 저는 이분을 드라마 흑기사에서 조연이실 때부터 너무 연기 잘하셔서 눈여겨보고 있었는데 그 후로 너무 스위트한 연기 잘하셔서 로맨스에 한 획을 그으시겠구나 중이었거든요. 혜교언니와 김은숙 작가님의 작품에 함께 캐스팅되었다고 해서 와 엄청난 로맨스 하나 볼 수 있겠구나 했는데, 로맨틱하진 않지만 엄청난 스토리를 보고야 말았네요. 쓰다 보니 이도현배우 사진을 안 가져왔음을 깨달았습니다. 이도현 씨 말해 뭐 합니까... 90년대 사진 속에서 튀어나온 오빠 같은 그 청년.... 누구랑 붙여놔도 로맨스 라인 제대로예요. 특히 저는 도현 배우의 오월의 청춘... 너무 재밌게 봤습니다. 나이가 어리시던데... 본인 나이 맞으신지..... 어떻게 그 표정.... 목소리... 그 성숙함.... 가능한 거죠? 멋진 배우셔요... 보통 이런 복수극에서는 로맨스가 불필요하게 느껴지는데 너무나도 적절한 배치의 적절한 역할이었습니다. 

 

 

 

 

 

 

싱크로율이 역대급인 아역과 성인배우 비교 사진을 넷플릭스 공식계정에서 올려주셨어요. 사라역, 혜정역도 진짜 어떻게 저렇게 캐스팅하신 건지 신기할 정도입니다.

 

 

 


 

 

 

 

 

그리고 더글로리에서 처음 뵌 정성일 배우님 역시 꽃중년으로 많은 분들 바둑 배우고 싶게 만들어주고 싶게 하는데요. 아 그래서 동은이 집에서 연진이 만나서 어떻게 되는 건지.... 3월 언제 오는 걸까요?

기다리다 지쳐요.....

 

 

 

 

 

 

 

 

 

 

 

 

3월 복수 기다리며 열심히 살아보자고요.... 3월에도 바로 다 보고 리뷰 올리겠습니다. 모두들 과몰입은 마시고 더글로리 보시면서 즐겁고 속 시원한 시간 보내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여기까지 봐주신 분들을 위한 한 가지 정보 하나 더!

 

 

 

연진이 딸 예솔이가 바로 작년을 휩쓸었던 우영우 아역이었다는 사실...! 알고 있으셨나요? 이렇게 보니 많이 자랐네요.

미래가 밝습니다.... 그리고 사라역을 맡아서 제대로 씬스틸하신 김히어라 배우님도 우영우에서 기억에 남는 연기를 해주셨더라고요. 이렇게 숨은 배우 찾기 재미 또한 쏠쏠하네요. 

그럼 정말 마무리하겠습니다.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모두들 더~ 글로리~한 새해 되시기를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