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알라보allavo ] 샐러드 다이어트를 위한 가깝고 건강한 영양 가득 아보카도, 수비드 전문점

by 여기는 목성 2023. 1. 12.

 

 

 

알라보 이수역점

 

평일 10-21

주말 10-20:30

 

 

 

 

 

 

 

안녕하세요! 여기는 목성입니다. 검은 토끼의 해! 2023년 계묘년 신년계획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다이어트! 다들 잘하고 계신가요? 저는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서 저탄고지, 고단백식단, 간헐적 단식 오토파지, 두부만 먹어보기도 하고 정말 많은 다이어트 시도와 공부를 해왔습니다. 아무리 알아봐도 아무래도 저탄고지와 간헐적 단식을 병행하는 방향이 가장 효과적인 것 같더라고요. 하지만 탄수화물을 줄이기란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 중 하나인 것 같아요.. 그리고 저탄고지 전문점, 키토김밥집 같은 곳이 많이 생기긴 했지만 그 야채양을 원하는 만큼 먹기는 어려운 것 같아요. 그래서 저탄고지 식단은 거의 집에서 요리해 먹는 편이고  밖에서는 이 다이어트를 올해에는 꼭 해내리! 하는 마음으로 많은 고민 없이 샐러드를 정말 많이 먹는데요. 요즘 샐러드 전문점도 많이 생겼지만 그만큼 드레싱이 너무 달거나 짜다거나 모든 재료가 믿음직스럽지 않은 곳이 있어서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가면 낭패더라고요. 

 

은은히 다이어트샐러드에 민감하고 예민한 제가 얼마전에 다녀온 알라보라는 곳이 너무 괜찮았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단독 개인 식당인 줄 알았는데 포스팅하려고 찾아보니 잘 브랜딩 된 브랜드였더라고요. 

allavo 알라보는 all about avocado의 뜻을 가지고 있으며 세계인이 사랑하는 슈퍼푸드 아보카도를 모티브로 하여 완전식품을 지향하고 있다고 합니다. 건강과 맛, 그리고 트렌드를 앞서가는 든든하고 멋있는 한 끼.라고 소개가 되어있습니다.

 

건강과 맛 외에도 솔직히 말하면 우리 요즘은 내가 먹은 것으로 나를 표현하는 시대이기 때문에 인증샷이 잘 나오는 식사이면 더 기분 좋게 즐길 수 있고 나중에 돌아봐도 기억에 남잖아요? 인스타그램에 내가 먹은 식사기록하고, 인스타 스토리에도 올리고, 트위터에 내 건강식사기록 타래도 남겨야 하니까요... 별거 아닌 것 같아도 기록하고 남겨 놓는 습관은 나이 들수록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건물 외관부터 너무 예쁘고 트랜디하고 귀엽기까지 합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메뉴판을 사진으로 한눈에 볼 수 있어 좋아요. 요즘은 내가 시킨 메뉴가 어떻게 생긴 건지 뭐가 들어간 건지 궁금해도 알 수 없는 제목 때문에 물음표살인마가 되어야 할 때가 많은데 이렇게 큼지막한 사진과 메뉴 너무 좋습니다. 

메뉴는 수비드 비프부터, 바질치킨, 수비드 목살, 허니스리라차치킨, 아시안치킨, 수비드닭가슴살, 수비드연어, 그릴드 불고기 이렇게 모두 건강한 재료네요. 소고기부터 돼지고기 목살, 치킨, 닭가슴살 연어 모두 수비드가 가능하니까 거부감 없이 부드럽고 맛있는 한 끼 다이어트 식사 가능할 듯싶네요. 저는 이 사진 보고 비프에서 압도되어 마음속으로 정하고 매장으로 들어갔습니다. 

 

 

 

 

 

잘 꾸며지고 조금 고금진 서브웨이 같달까요? 귀여운 아보카도 네온사인이 빛나는 매장입니다. 혼밥도 가능하고 같이와도 좋을 듯한 매장은 그리 크진 않지만 작지도 않아요. 이 주변에 회사도 많은지라 점심시간에 오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오픈키친으로 아주 건강하고 푸짐해보이는 식재료들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걸 좋아하시나요? 다 맛있어 보이네요. 특히 저 단호박... 병아리콩... 렌틸콩.... 고기.... 군침이 돕니다. 브로콜리는 싫어요..

 

 

 

 

제가 주문한 수비드 비프 보울이 나왔습니다. 굉장히 푸짐하죠! 비프도 눈길을 사로잡지만 역시 아보카도 전문점이라 그런지 아보카도가 굉장히 신선하고 적당히 잘 익었습니다. 제가 예전에 어떤 게시물에서도 올렸던 것 같은데 아보카도 집에서 잘 해 드시는 분들 대단하신 것 같아요.. 저는 이 아보카도가 껍데기에 싸져 있으면 도대체 익은 건지 만 건지... 어떻게 까는지... 또 한 번에 다 먹기엔 조금 많고 느끼하니까 따로 보관을 해야 하는데 남은 건 어떻게 보관해야 상하지 않고 갈변되지 않는지.. 귀찮고 자꾸 까먹어서 그냥 사 먹는 것이 속 편한 식재료가 바로 이 아보카도입니다... 공감하시는지요

고기와 아보카도 외에도 잘 구워진 버섯과 든든한 고구마 감자 현미밥인가요..? 아무튼 맛있던 저밥까지 포만감이 꽤 컸습니다. 다이어트가 맞나 싶을 정도로... 샐러드만 먹으면 진짜 내가 간식을 먹은 건가 싶을 정도로 금방 허기가 져서 결국 밤에 치킨을 시키던 제 모습이 떠올라요. 이 정도로 약간의 구황작물이나 곡물로 된 비정제 탄수화물로 꼭 배를 같이 채워줘야 나중에 부작용이 안나는 것 같아요. 저만의 약간의 다이어트 꿀팁이었습니다.. 다이어트 하루이틀 할거 아니잖아요..?

소녀시대 서현씨가 그러셨죠. 어차피 평생 해야 하는 것 빨리 습관으로 만들어버리자! 

 

 

 


 

 

 

 

 

 

우리 다이어트도 좋지만 건강하고 웰-빙well-being하며 튼튼하고 활기차게 살기 위해 어릴 때부터 야채 많이 식이섬유 많이! 좋은 지방과 좋은 단백질로 몸을 가득 채워보아요! 어차피 평생 먹어야 하는 거... 빨리 좋은 습관으로 만들어 버리자! 

손쉽게 이기는 새해 2023년 되길 바랍니다! 화이팅:)

 

 

 

 

반응형

댓글